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제약물 관리사업

 

 

 

 

다제약물 관리사업복잡하게 증가하는 복용 약에 대한 고민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다제약물 관리사업'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성질환 중 하나를 가진 사람들로서 정기적으로 10종 이상의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의료 전문가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복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복용 약물이 많아지면 다제약물 관리사업으로!

약을 많이 먹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하신 적 있으신가요? 혹은 처방받은 약과 영양제를 함께 복용해도 되는지 궁금했던 적 있나요? 이런 고민들로 인해 부작용으로 고생하셨던 분들에게, '다제약물 관리사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2018년부터 '올바른 약물 이용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다제약물 관리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이 사업은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등 46개의 만성질환 중 하나 이상을 가진 사람들과 정기적으로 10종 이상의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의약 전문가가 개인의 상황에 맞게 약물 검토와 정리를 해주어, 부작용 방지와 효율적인 복용 방법을 안내해드릴 것입니다.

 

 

다제약물 관리사업 절차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10종 이상의 약을 복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서비스는 매우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제약물 관리사업의 목적은 바로 부작용 방지와 옳바른 복용법 안내입니다.

서비스 신청 대상은 위에서 언급한 만성질환 보유자 및 정기적인 앱복욜자 입니다. 서비스 지역은 전국 시군구 60여 개 지역에서 시범사업으로 실시되며, 총 4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차 - 최초 상담:

약사와 공단 직원이 가정 방문

복용앱 검톡 및 정리

복약 상담

2차 & 3차 - 방문 혹은 전화 상담:

중복 투약, 약물 부작용, 복용 방법 등 안내

4차 - 환자 가정 방문:

약물 인지도, 복약 순응도, 지식 변화도, 만족도 등 조사

 

문의처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국민건강보험 1577-1000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제약물 관리사업을 통해 건강하게 알맞은 약을 복용하는 일상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